건강/심리학

[스크랩] 상대방의 눈을보고 알아내는 최면독심술

감효전(甘曉典) 2012. 1. 24. 23:05

 

 

 

상대방의 눈을보고 알아내는 최면독심술

 

 

초능력자는 아니지만 현재 앞에 있는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척척 맞출 수 있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상대방을 놀라게 할 뿐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대화의 주도권을 잡고 상대를 내 뜻대로 컨트롤 할 수 있을지 모른다. 심리요법을 받은 사람의 임상사례를 모아 해석한 결과에 따르면, 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내용에 따라 눈 위치가 바뀔 뿐 아니라 눈동자의 이동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

1. 눈이 왼쪽 위를 향하면 과거의 체험, 이전에 본 풍경을 떠올리고 있는 것이다.
2. 눈이 오른쪽 위를 향하면 지금까지 본적이 없는 광경을 상상하고 있다.
3. 눈이 왼족 아래를 향하면 청각에 관한 이미지(음악과 목소리등)를 생각한다.
4. 눈이 오른쪽 아래를 향하면 신체적인 이미지(육체적인 고통)를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을 이용해 이야기 도중에 상대방이 침묵하고 눈동자를 왼쪽위에 고정시키고 있으면 아무렇지 않게, "옛날 일을 회상하고 계시는군요".라고 말을 건네보자. 그 말을 들은 상대는 분명 깜짝 놀랄 것이다. 위의 네 가지 패턴이 어느정도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각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간단한 질문을 해보면 좋다.
질문 1. 어제 하루동안 뭘하면서 보내셨나요?
질문 2. 천국이란 어떤 곳이라고 생각하세요?
질문 3. 어린시절에 어머니로부터 들었던노래가 기억나세요?
질문 4 크게 다친적은 혹시 없나요?

이 질문들에 대답하는 상대방의 시선은 분명히 패턴대로 움직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성공으로 가는 자기최면
글쓴이 : 마인드무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