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스크랩] 몸살림

감효전(甘曉典) 2012. 2. 7. 08:08

얼굴에 두드러기나 기타 염증등 원인을 알수없는 대부분의 이상은 흉추 3,4,5번들에서 조절하는 호르몬과 내분비계의 조절이 불안정 한것과 목이 틀어진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우리 몸은 골격만 바로 서 있으면 큰 이상이 없이 건강할수 있는데, 외부충격으로 해서 뼈가 틀어져서 이상증상이 생길수도 있지만 요즘은 대부분이 나쁜자세로 인해 '고관절' 이 틀어지면서 척추가 굽어서 생기는 질병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관절' 이란 다리와 골반을 이어주는 부분으로써, 이곳이 충격이나 나쁜자세를 지속함으로써 틀어지게 되는데,

고관절이 틀어지면 틀어진 다리쪽이 대부분 길어지면서 틀어진 다리쪽에 이상이 생길수 있게 됩니다.

> 양다리의 길이가 달라지면서 균형이 안맞아서 그위의 골반이 기울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골반내 생식기 계통에 여러 이상이 생길수 있구요.

> 골반이 기울면 척추와 골반을 이어주는 '엉치뼈' 가 제위치를 벗어나면서 허리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 엉치뼈가 위치를 이탈하면서 그위의 척추 역시 당연히 휘거나 굽게 되는데, 척추에서는 온몸으로 연결되는 신경선이 흐르고 있어서 휘거나 굽는 위치에 해당하는 신경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어 여러가지 이상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 등이 굽으면 목도 쉽게 틀어지게 되면서 척추에서 얼굴과 머리로 가는 신경들이 제대로 통하지 못하게 되면서 역시 머리나 얼굴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몸은 하나로 연결된 유기체로서 몸이 굽어서 이상이 생긴것을, 굽은몸은 그대로 두고 약이나 시술로써 개선하려고 한다면 아주 제한적일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몸살림운동의 관점에서 볼때는 등이 굽어서 호르몬 내분비계에 이상이 생긴 것이고 또한 척추에서 목을 통해서 얼굴로 연결되는 신경선이 불안정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결책은 굽은 몸을 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몸살림운동에서 기본숙제로 말하고 있는 '방석숙제' 와 '걷기숙제' 를 매일 꾸준히 해주시면 몸이 펴지면서 얼굴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도 좋아질 것이구요.

익숙해지면 '고관절자가교정' 과 '목자가교정' 들도 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평소에는 목을 자주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 목을 풀어주는 것으로는 '도리도리운동' 이 가장 좋습니다.

방법은,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편 바른자세에서 목을 가볍게 들고는 좌우로 살랑살랑 수십회씩 흔들어주는 것입니다.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바른자세가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출처 : 환인천제
글쓴이 : 김영환 원글보기
메모 :

'건강 > 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14.어혈의 ?생원인  (0) 2012.02.07
[스크랩] 눈 영양제  (0) 2012.02.07
[스크랩] 추나복용주의시항  (0) 2012.02.07
[스크랩] 신경 자동회복법  (0) 2012.02.07
[스크랩] 임플란트 주의점  (0) 2012.02.07